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인사말

홈 > 협회소개 > 인사말

협회소개

Introduction to
the Association

사단법인 대한선수트레이너협회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주신 모든 분들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안녕하십니까. (사)대한선수트레이너협회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회원 여러분, 그리고 스포츠를 사랑하는 모든 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제10대 회장 정종일입니다.


우리 협회는 1990년 창립 이래, 프로스포츠 현장을 시작으로 병원, 재활센터, 산업체 등 대한민국 스포츠의 가장 가까운 곳에서 선수 안전과 경기력 향상을 위해 묵묵히 걸어왔습니다. 오늘날 협회가 있기까지 헌신해 주신 선배님들과 회원 여러분, 그리고 전임 회장님들의 깊은 지혜와 노고에 진심을 담아 존경과 감사드립니다.


존경하는 회원 여러분,

2026년 오늘, 우리는 새로운 도약의 시점에 서 있습니다. 스포츠에 대한 국민적 기대가 높아질수록, 현장에서 최선을 다하는 우리의 땀방울에 대한 사회적 존중 또한 반드시 뒤따라야 합니다. 이제 우리는 현장에서의 묵묵한 헌신을 넘어, 사회적으로 더 신뢰받고 자긍심을 갖는 전문가 집단으로 거듭나야 할 때입니다.


저는 임기 동안 우리 협회가 '내실 있는 변화와 성장'을 통해 회원 여러분께는 흔들리지 않는 자부심을, 사회에는 믿음을 드리는 든든한 동반자가 되도록 다음 세 가지를 약속드립니다.


첫째, 전문성 고도화를 통해 사회적 신뢰의 상징이 되겠습니다.

선배님들이 닦아놓은 기반 위에서 자격 검정과 교육 시스템을 한 단계 더 고도화하겠습니다. AT 분야 최고 전문가들과 긴밀한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우리 자격증이 사회적 공신력을 갖춘 객관적인 신뢰의 상쟁이 되도록 그 위상을 견고히 다지겠습니다.


둘째, 실무 표준 정립하여 현장에 즉시 적용되는 가치를 만들겠습니다.

이론에 그치지 않고 현장에서 즉시 활용할 수 있는 살아있는 실무 교육 기회를 대폭 확대하겠습니다. 나아가, 협회가 보증하는 RKATA 인증 표준을 제시하여 신뢰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회원 여러분이 전문가로서 역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무대를 더 넓혀 나가겠습니다.


셋째, 권익 보호를 위해 회원 여러분의 가장 든든한 버팀목이 되겠습니다.

여러 스포츠팀, 병원, 센터 등 각자의 자리에서 고군분투하고 계신 회원의 목소리에 진심으로 귀 기울이겠습니다. 제도적인 아쉬움을 하나씩 보완하고, 여러분이 직업적 긍지를 가지고 일하실 수 있도록 권익 보호와 실질적인 지원에 모든 정성을 다하겠습니다.


사랑하는 RKATA 가족 여러분,

우리의 슬로건 "Field Ready?"는 언제 어디서나 선수를 지킬 준비가 되어 있다는 우리의 가장 중요한 약속이자 프로다운 다짐입니다.


여러분이 흘리는 땀방울이 곧 대한민국 스포츠 안전의 새로운 기준이 되도록, 기본에 충실하면서도 미래를 향해 열려 있는 협회를 만들겠습니다. 이 새로운 도약의 길에 따뜻한 관심과 굳건한 동행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6년 1월

(사)대한선수트레이너협회 회장 정종일

gc
달려라병원
세종스포츠 정형외과
sns
(주)파시코
론픽
윈백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
한국프로야구선수협회
한국휠체어농구연맹
한국운동영약학회
한국체육대학교
나사렛대학교
을지대학교
세종대학교
신구대학교
국립목포대학교